이런 시기에 예술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?여기에 너무나 훌륭한 답들이 있다.

https://youtu.be/RCckn1H5DIE

지난 3년 동안 프랑스 파리에 머물고 있는 멜로디 가르도는, 올해 새 앨범을 준비하다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봉쇄 조치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했다. 원래 영국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파리의 스튜디오로 초빙하여 녹음하려고 했으나, 런던에서 파리로 오는 교통 편이 봉쇄되어 이 계획은 무산되고 말았다. 그 대신 온라인 오디션을 통해 판데믹 여파로 일자리를 잃은 현악기, 관악기 뮤지션들을 모았다. 전 세계에서 모여든 이들은 온라인에 함께 모여 주어진 악보를 보며 신곡 ‘From Paris With Love’를 녹음했다. 이들에게는 영국의 스튜디오 녹음 기준의 연주료를 지불하였고, 향후 로열티는 전액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하였다. 그리고는 전 세계 팬들에게서 받은 동영상과 격려 메시지를 담은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올해 6월 이 곡을 발표하였다.(www.indiepost.co.kr/post/14153)

위로가 되는 음악, 그리고 영상이다.

Life Goes On: Life Goes On · Carla Bley · Andy Sheppard · Steve Swallow

youtu.be/ElLEU9ry2-8

36년생이니 84세가 되신 재즈 피아니스트 칼라 블레이. 제목도 음악도 감동이고 힘이 된다.

Posted by ile66 :